[뉴스투데이 E] 지역난방공사, 집단에너지 R&D 강화 연구협약 체결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8-29 17:58
454 views
N
▲ 29일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진행된 집단에너지 정책 기술 분야 연구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김현제 에너지경제연구원 부원장, 이경실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사장, 서용석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부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9일 성남 본사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2019년도 집단에너지 정책·기술 분야 출연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집단에너지사업의 정책·기술 분야 연구 활성화 및 지원 강화를 통한 산업경쟁력 확보를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집단에너지사업 기술력 강화를 위해 미활용 열에너지의 효율적 이용 및 재생에너지 활용, 분산에너지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미래 신사업 창출, 신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 인적 및 기술 교류 확대 등 연구성과 공유를 통해 집단에너지 산업 발전 및 R&D 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연구협력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집단에너지 정책 개선, R&D 협력강화를 통한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 이행 및 기술자립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강화를 통해 신사업모델 창출 및 특허 발굴은 물론 국내 기술자립도 향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