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청년 농수산 유통활동가 워크숍 성료
황경숙 기자 | 기사작성 : 2019-08-23 10:27
233 views
N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금일(23일) 신안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실시한 ‘전남 청년 농수산 유통활동가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농·축·수·협·로컬푸드 사업소 관계자와 청년 유통활동가 등 130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미지 메이킹과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특강 △농수산 서바이벌 골든벨 △농촌 직거래 판매 SNS강좌 △사업소 임직원 청년근로자 토크 콘서트 등이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1박 2일로 일정이 진행됐다.

이번 ‘전남 청년 농수산 유통활동가 워크숍’은 청년근로자와 사업소 임직원간 조직 활동에 필요한 소속감과 협력을 배양하고 구성원 간 팀워크와 조직 활성화를 통해 비전을 형상화하고 공유를 목적으로 전개됐다.

한편,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사업일환으로 추진 중인 ‘전남 청년 스마트 농수산 유통활동가 육성사업’ 사업은 지난 상반기 동안 네 차례의 모집을 거쳐 총 140여명의 청년 근로자를 선발했으며, 현재 이들은 도내 20개 시‧군 유통사업장에 배치되어 근무 중에 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청년근로자와 사업소 임직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조직 활성화를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 덕분에 현장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었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습득한 내용으로 청년근로자와 사업소 임직원 간 향후 업무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바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