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품질은 행동이 아니라 습관"..현장 품질캠페인 진행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8-23 10:14
103 views
N
▲ 힐스테이트 미사역 신축공사 현장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이 품질선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현장 임직원과 협력업체의 품질의식을 고취하고자 '2019년 현장 품질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품질은 행동이 아니라 습관'이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 중이 이번 캠페인은 단기간 진행됐던 기존방식과 차별화해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가 함께 분기별로 총 3단계 테마활동을 펼치는 방식을 도입했다.

지난 6월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1단계 테마활동인 '마인드업'에서는 국내·외 43개 현장 8600여명의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이 참여해 품질선포식을 진행하고 품질의식 고취를 위한 각자의 다짐을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3분기 내 진행될 예정인 2단계 테마활동은 건축, 인프라, 플랜트 각 분야별로 정립된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 교육 진행과 자체적인 점검을 통해 높은 품질을 확보하는 내용이다. 이어 4분기에는 세 번째 단계인 '특별 점검의 날'을 운용한다. 방화자재나 층간소음 등 사회적 관심 대상인 항목에 대해 특별 점검단을 구성해 면밀한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현장 품질관리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와 우수 개선사례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품질관리자 워크숍과 시공 협력사 소장 품질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체계적으로 축적하고 공유하는 지식관리시스템인 'VELL'(Value Engineering & Lessons Learned) 시스템과 품질 Mobile을 운용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만의 품질문화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