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30일 굿잡 토크 콘서트 개최.."취준생·창업준비생 모여라"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8-22 14:39   (기사수정: 2019-08-22 14:39)
373 views
N


'취업과 창업의 정석' 주제로 전문가 강연·새내기 직장인 토크 진행

취업의 기술, 20대 청년 창업 성공기 등 공유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경제 라이프 종합 미디어 뉴스투데이가 오는 30일 오후 2시 서울 마포 서교동 홍대JDB스퀘어에서 '2019 굿잡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동안 일자리 전문미디어로서도 독자들의 호평을 받아온 뉴스투데이는 하반기 취업 시즌을 앞두고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토크 콘서트의 주제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1 '취업과 창업의 정석'이다.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창업준비자, 기업의 인사 담당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에서는 이종구 코즈니(Kosney) 대표가 '당신을 뽑지 않고는 못 배기는 취업의 기술'이란 주제로 첫 강연에 나선다. 이 대표는 1세대 홈 인테리어 편집숍으로 평가받는 코즈니의 창업자다. 매장을 데이트 공간처럼 꾸미고 공간별로 음악과 향기를 연출하는 파격적인 전략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이어 신사복 제조·수출 전문 기업인 부림광덕의 송현옥 실장이 '성공 취업 이미지메이킹'에 대해 강연한다. 부림광덕은 젠(ZEN), 맨잇슈트(MANITSUiT) 등 남성정장 브랜드로 잘 알려졌다.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과 사회에 첫 발 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이미지 관리를 조언할 예정이다.

창업 준비생을 위해 박진세 '밀리밀(milimeal)' 대표가 '청년 창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박 대표는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대상 수상자로 농업생명과학과를 졸업 후 동기와 함께 창업했다. 밀리밀은 2030 직장인들의 출퇴근용 간편식으로 출시되기도 전부터 사업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마지막 순서로는 '새내기들의 유쾌한 취업성공 토크'가 진행된다. 김영모(농협은행), 송영탁(한국도로공사), 이재영(동원홈푸드), 안서진(뉴스투데이) 등 극심한 취업난을 뚫고 일자리를 얻은 취업성공자들이 노하우와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사회는 이지인 전 KBS 아나운서가 맡았다.

행사에 앞서 '2015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 우승자인 '트루디'의 공연도 예정됐다. 트루디는 노래와 함께 취준생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2019 굿잡 토크 콘서트 참가 이벤트도 마련된다. 사전참가 등록을 하거나 행사에 참석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굿잡토크콘서트'로 해시태그를 달아 사진과 글을 담은 인증샷을 올리면 전원에게 무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