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키움운용, '코리아에이스 펀드' 5년 수익률 20% 초과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08-22 12:34
109 views
N
▲ [사진제공=키움투자자산운용]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성장형 펀드인 '키움 코리아에이스 주식형 펀드'의 5년 수익률이 20.1%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펀드 평가정보기업 '펀드닥터 제로인'에 따르면 코리아에이스 펀드의 수익률은 Ae클래스 기준 20.1%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같은 기간 동일 유형 펀드 비교하면 약 30.2% 초과 달성해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했다.

▲ [자료출처=펀드닥터 제로인, 표=키움투자자산운용]

2014년 5월에 설정된 코리아에이스 펀드는 지난달 말 기준 순자산총액은 526억원으로 꾸준한 성과를 바탕으로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코리아에이스펀드는 대형우량주를 비롯해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수출기업, 탁월한 시장지배력을 가진 내수주 등 업종 대표주에 주로 투자하며 높은 제품경쟁력 또는 기술력을 지닌 히든챔피언을 발굴해 일부 투자하고 있다.

또 투자종목은 매니저와 내부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고 있으며 역발상 전략을 더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코리아에이스 펀드를 운용하는 박세중 키움투자자산운용 주식운용2팀장은 "운용하는 입장에서 변동성이 큰 현재 상황은 대응하기 어렵지만 장기 투자 관점에서 보면 저평가된 우량 기업을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좋은 투자기회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팀장은 "장기 성과가 우수하고 안정적인 펀드이다 보니 최근 급락 이후 기관 투자자들이 비슷한 운용 전략의 위탁 펀드 요청도 많이 늘어났다"며 "향후 증시의 추가 상승여력은 충분하다는 판단 아래 하반기 코리아에이스 펀드의 성과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키움운용은 코리아에이스 펀드에 대해 글로벌 증시 성장과 그에 따른 핵심 경쟁력을 지닌 종목과 업종별 대표기업들에 투자하여 높은 수익을 추구하므로 시장 성장에 따라 고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알맞은 펀드라고 조언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