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정영채 NH투자 사장, '필승코리아' 위해 영업점 출동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08-22 11:53
1,011 views
N
▲ 22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영업부금융센터에서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왼쪽)이 최한묵 상근감사위원과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서류를 작성하고 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NH투자증권이 정영채 사장까지 직접 애국 금융상품 마케팅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정 사장을 포함한 NH투자 임직원들은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영업부금융센터를 방문해 직접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하는 행사를 열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지난 14일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주식형 펀드로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필승코리아'라는 이름이 붙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부품·소재·장비 국산화 관련 기업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성장성을 갖춘 국내 기업들에도 투자한다.

NH투자뿐만 아니라 농협 계열사들이 필승코리아 펀드의 취지에 공감해 약 300억원의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필승코리아 펀드 운용보수의 50%는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될 계획이다.

정 사장은 "이 펀드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화이트리스트 제외를 위기가 아닌 새로운 투자기회로 삼고 능동적으로 활용하고자 범 농협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의지를 모아 출시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또 "주요 '부품·소재·장비 국산화' 방향성에 발맞춰 장기 성장동력을 갖춘 섹터 내에서 혁신역량, 사업모델, 밸류에이션 등 평가요소를 바탕으로 투자대상을 선별하는 운용전략을 구사할 예정으로 상품 경쟁력이 우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펀드 가입방법은 NH투자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NH투자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