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농협유통, 국산 품종 ‘홍로 햇사과’ 첫 출시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8-21 15:46
357 views
N

21일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달콤한 과즙이 풍부하고 아삭한 국산 품종 햇 사과 ‘홍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농협유통]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농협유통(대표이사 이수현)운영하는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과즙이 풍부하고 아삭한 국산품종 햇사과(홍로)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농협유통은 추석 때 제수용품으로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가을 과일인 ‘홍로’ 사과를 첫 출하했다.

‘홍로’는 사과 중에서도 알이 굵고, 색이 선명한 붉은색을 띈다. 사과 특유의 신맛을 덜 하면서, 아삭하고 달콤한 맛이 강한 특징이 있다. 또한 사과의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 칼륨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좋게 하고, 몸 속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다가오는 주말인 23일부터 많은 고객분들이 방문할 것을 대비하여 충분한 물량을 준비할 예정이다”며 “이번 추석 제수용품으로 좋은 홍로가 첫출하 하였는데, 홍로는 우리나라가 개발한 국산 품종으로 식감이 좋고 당도가 높은 인기품종으로 많은 고객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