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지역난방공사, 중소기업에 '맞춤형 특허맵' 작성 지원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8-19 18:05
244 views
N
▲ 한국지역난방공사 미래개발원 전경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역량과 기술력 향상 차원에서 '중소기업 맞춤형 특허맵 작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사 미래개발원은 지난 2017년 이후 총 4개의 특허맵 작성 지원사업을 완료했다. 올해는 일본의 수출규제에 따른 핵심기술 국산화를 위해 지원 대상 기업 수를 확대해 중소기업 지원을 본격화한다.

특허맵이란 특허정보를 분류·분석·가공·평가해 그 결과를 이해하기 쉽도록 도표, 기호, 그림으로 표시한 특허 정보 분석도를 일컫는다.

이를 통해 특정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 상황 등의 상세한 분석으로 기술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허맵 지원사업 참여기업은 체계적인 특허 확립으로 기술개발 계획 수립 및 연구방향 정립, 제품 개발이 수월해진다.

공사는 특허맵 작성 기간 동안 추후 기술개발 방향을 논의하고 공동 R&D 추진 과제 개발 및 기술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특허 출원 등 실효성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전략 수립 등에 실질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기업의 가시적인 경영 성과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업체 모집공고는 공사 홈페이지(사업안내-R&D-기술이전-공지사항), 동반성장플랫폼(상생누리), 한국발명진흥회 유관기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내달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