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축협, 소비자브랜드 대상·한우프라자 신축 등 ‘눈부신 성과’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8-16 18:38   (기사수정: 2019-08-16 18:38)
1,523 views
201908161838N
▲ 경북 의성축산업협동조합 전경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의성축협, 군·마늘소작목회 협력 의성마늘소 조선일보사 2019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 선정

이상문 의성축협 조합장, 1만 여두 사육 농가 사양관리 지도 등 구슬땀…브랜드육 판매 확대 위한 한우프라자 신축 추진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경북 의성축산업협동조합(이하 의성축협)이 의성마늘소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을 시작으로 한우프라자 신축 등 ‘눈부신 성과’를 보이고 있다.

16일 의성축협에 따르면 의성군과 의성축협, 의성마늘소작목회의 협력으로 의성마늘소가 조선일보사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열린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의성마늘소는 군의 전반적인 농장 관리와 지원 등을 실시하고 축협에서는 마늘단미사료 제조 공급, 농장 관리, 작목회와 농가 등의 적극적인 사양관리 등으로 이뤄진 결과다.

특히 의성군이 직접 수매한 의성토종마늘을 사료회사에 공급, 사료 통일을 이룩하고 사양관리 및 품종을 통일해 브랜드로 출하하며 도축시 1등급 이상의 품질이 인증된 소고기만 판매해왔다.

앞서 이상문 의성축협 조합장 또한 168호 1만 여두 사육하는 농가에 대한 사양관리 지도를 시작으로 컨설팅을 통한 생산비 절감과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이루도록하고, 판매처 등에 의성마늘소가 인기리에 판매되도록 구슬땀을 흘리기도 했다.

현재 의성축협은 의성마늘소 등의 브랜드육 판매 확대와 유통활성화를 위해 한우프라자 신축을 결정하고, 추진 중에 있다.

이상문 의성축협 조합장은 “의성마늘소 브랜드 시상을 바탕으로 더욱 위생적이고 안정적으로 축산물을 생산해 조합원과 소비자에들에 의성마늘소가 좋은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하는 귀중한 향토 자산으로 관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