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CU, '러마페이' 충전하면 CU상품권 1000원 증정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8-16 17:59
134 views
201908161759N
▲ [사진제공=CU]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편의점 CU가 팝업 마켓 플레이스 ‘러블리 마켓(준칭 러마)’과 손잡고 이달 21일까지 ‘러마페이’ 충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 18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42회 ‘러마’를 기념해 기획됐다. CU에서 ‘러마페이’ 충전 고객 50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1000원)’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CU 매장에서 ‘러마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CU멤버십 가입 필요)

㈜플리팝에서 운영하는 ‘러블리 마켓’은 10~20대 초반 고객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브랜드의 상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팝업 마켓플레이스다.

‘러마페이’는 신용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10~20대 초반 고객들을 위해 ‘러블리 마켓’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러블리 마켓’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러마페이’로만 결제 가능하다.

CU는 지난 5월 플리팝의 제휴를 통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국 1만3000여 CU매장에서 현금으로 ‘러마페이’의 충전과 함께 사용도 가능하다.

CU가 Z세대를 겨냥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강화하는 것은 이들이 당장 커다란 경제력을 갖춘 세대는 아니지만, 자신의 추천이 곧 트렌드라고 생각하는 ‘셀플루언서(Self+Influencer)’ 경향이 강해서다. 이들이 선호하는 상품은 SNS 입소문을 타고 핫아이템으로 등극하는 등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 조성해 생활서비스팀장은 “최근 유통가는 Z세대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며 “새로운 트렌드세터로 자리잡은 이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올해 초부터 ‘임직원 CU덕후’ 제도를 통해 단순히 신상품 리뷰 등을 넘어 편의점 이용 꿀팁, 전용 상품을 활용한 황금 레시피 등 편의점 이용에 대해 SNS채널에서 활발히 소통하며, Z세대에게 CU만의 매력을 어필해 가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