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영상감시시스템 SVMS, VMS분야 최초 TTA인증 획득
황경숙 기자 | 기사작성 : 2019-08-16 09:50
301 views
N
▲ [사진제공=에스원]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인증으로 품질과 안정성 검증

영국 CPNI인증, 장영실상 수상 등 꾸준히 기술력 인정 받아

4차 산업 AI분야에서 다양한 응용 기대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대표 육현표)의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 SVMS(Smart Video Management System)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Telecommunications Technology Association)로부터 영상보안시스템용 통합관제시스템(VMS)분야 인증을 받았다.

에스원 SVMS는 CCTV에 지능형 영상분석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자동으로 이상상황을 감지하고 알려주는 솔루션이다. 기존 육안에 의존한 CCTV 모니터링에 비해 사고 예측은 물론 사고 즉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에스원 SVMS가 받은 TTA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제공하는 CCTV장비 시험인증 서비스다. 카메라 상호연동, 저장/검색, 보안, 실시간 영상감시 등 총 7개 영역, 30개 항목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제품에 부여된다.

최근 공공기관 입찰 시에 TTA인증을 요구하는 기관이 증가하고 있어, SVMS의 공공 시장 진출에 밑바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스원SVMS는 그 동안 영국정부 산하 CPNI(Center for the Protection of National Infrastructure) 최고 보안등급 인증부터 대한민국 기술대상, 장영실상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했다.

에스원 융합보안연구소 최윤기 소장은 “이번 TTA 인증을 통해 또 한번 SVMS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체개발 상품으로 업계 1위의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상분석 알고리즘은 터널 내 위험상황을 스스로 감지해 통보하거나 위험물질을 다루는 공장에서 방독면 착용유무를 체크하는 등 안전환경 분야에도 적용 중이다. 또 센서, CCTV 등 다양한 IoT장비와 연동이 가능해 4차산업 분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