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키움운용 “증시 하락장속 KOSEF 고배당ETF 수익률 호조”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08-13 11:09
101 views
N
▲ 키움투자자산운용 [사진=김진솔 기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국내증시 하락장에서도 자사 ‘KOSEF 고배당ETF’ 수익률이 플러스를 기록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국내 증시는 미·중,한·일 무역분쟁이 격화되고 글로벌 성장률 둔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경기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약세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1.75%에서 1.50%로 인하해 저금리 시대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인컴펀드 및 배당주 투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올해 스튜어드십 코드 확산으로 앞으로 국내 증시의 배당수익률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배당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으며, 아울러 배당주에 투자하는 펀드의 수익률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SEF 고배당 ETF’도 국내 증시 하락장에서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연초 이후 수익률이 코스피 -5.06%, 코스닥 -12.67%로 저조한 성과를 보이고 있지만 ‘KOSEF 고배당 ETF’는 1.53%로 하락장에서도 플러스 수익률을 올렸다. 1년 수익률도 KOSEF 고배당은 -2.77%로 동기간 코스피 -15.89%, 코스닥 -25.26%보다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하락장에서 견고하게 수익률을 지키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김종협 ETF운용팀장은 “KOSEF 고배당은 고배당 주식으로 압축된 20개 종목을 편입하여 주가상승에 따른 수익과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추구하는 ETF이다. 또한 대형주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하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