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혁신금융으로 중·소 구매업자 지원 앞장
강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9-08-07 16:22
157 views
N
▲ 6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세우빌딩에서 열린 '공급망금융 상품 개발 관련 업무협약식'에서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오른쪽)가 차중석 제이씨현시스템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이씨현시스템과 공급망금융 상품 개발 MOU 체결


[뉴스투데이=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이 발전 가능성이 있는 중·소 구매기업을 위한 실질적 금융지운에 나섰다.

국민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세우빌딩에서 제이씨현시스템과 '공급망금융 상품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차중석 제이씨현시스템 대표이사 등 양 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이씨현시스템의 유통망을 이용하는 중·소 구매기업이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 구매업자는 현금 흐름 기반의 혁신금융 대출 상품을 이용해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유디아(Udea) 모니터와 PC관련 부품, 드론, VR기기, 리스·렌탈 사업, IBS통합배선 솔루션 등 사업부문을 다양화하며 최고의 첨단 IT 마케팅 기업으로 성장중인 IT전문기업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올해 초 공급망금융 애자일(Agile)조직을 '기업금융솔루션Unit'으로 확대하고 공급망금융 활성화와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를 기반으로 한 기업금융 종합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제이씨현시스템과의 협약을 통해 우량 판매기업을 기반으로 유통망이 형성돼 있는 중·소 구매기업에게 특화된 공급망금융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량 판매기업 및 플랫폼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중·소 구매업자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