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차세대 여객기 ‘A321NEO’ 국내 첫 도입
이영화 기자 | 기사작성 : 2019-08-02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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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1일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서 진행된 A321NEO 1번기 신규도입 행사에서 아시아나항공 한창수(왼쪽 8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뉴스투데이=이영화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차세대 고효율 여객기로 평가받는 에어버스 A321NEO(New Engine Option)를 국내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도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31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출발한 A321 NEO가 인천공항에 도착한 1일 한창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A321NEO의 국내 첫 인도를 기념했다. 신규 도입한 A321NEO는 오는 9일 부터 타이베이, 클라크필드, 나고야 등 중단거리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신형 A321NEO는 동급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성이 15% 향상되고 소음은 약 7데시벨 줄어든 최첨단 기술 집합체 항공기이다. 세계 1위 항공기 엔진 제조사 CFM 인터내셔널사가 제작한 CFM Leap-1A 엔진을 장착해 연료 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낮출 수 있었다.

A321NEO는 내부 공간도 고객 친화적으로 구성되었다. 아시아나항공이 도입하는 A321NEO는 188석(비즈니스 8석, 이코노미 180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이코노미클래스의 좌석간 거리는 31인치, 좌석 너비는 18.3인치로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HEPA 필터 공기정화 시스템을 장착해 비행중 항상 쾌적한 실내 환경을 선사한다.

더불어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해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 활용을 극대화하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에어캐나다, ANA, 하와이안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글로벌 항공사들이 앞서 선보인 시스템으로, 탑승객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을 통해 시스템에 접속한 후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각종 최신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중단거리 노선은 A321NEO를, 장거리 노선은 A350을 중심으로 순차적인 기단 세대 교체를 진행해 연료는 절감하고 수익성은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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