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롯데주류, 베트남 ‘후에 세종학당’ 후원으로 한국문화 알려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7-30 17:55
160 views
N

▲ [사진제공=롯데주류]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롯데주류가 베트남에 한국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롯덷주류는 사단법인 비비비(BBB)코리아에게 베트남 지역 ‘후에 세종학당’운영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후에 세종학당’은 2013년 세종학당재단의 지정을 받아 국내 언어문화 NGO ‘비비비(BBB)코리아’ 와 현지 ‘후에대학교’가 운영하는 한국어한국문화 보급기관이다. 현재까지 2천 5백여명의 현지인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와 문화에 대해 배웠다.

롯데주류는 베트남 현지에서 ‘처음처럼’, ‘순하리’ 등 한국의 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 우리 술에 대한 관심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브랜드명을 활용한 한국문화 체험행사, 베트남 전국 세종학당 글짓기 대회 등 다양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수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알린다는 마음으로 해외 사업을 진심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처음처럼’은 베트남에서 지난 5년간 연평균 약 28%의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약 300만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하노이’에는 ‘처음처럼’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인 ‘K-pub 처음처럼’을 운영하는 등 현지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