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포스코건설, 삼척서 소외계층 대상 의료봉사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7-22 09:59
265 views
N
▲ 삼척 지역 어르신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에서 의료진이 진료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건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19~21일까지 삼척 지역 어르신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삼척지역 발전소 건설 및 운영에 관련된 포스파워와 포스코건설,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들을 비롯해 라파엘클리닉, 고려대학교안암병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약학대학, 국립중앙의료원 의료진 등 10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라파엘클리닉은 1997년 4월 국내 이주노동자들의 열악한 진료 환경을 해소하고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가톨릭교수회가 주축이 돼 국내외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재단법인이다.

봉사 기간 동안 의료진들은 삼척마이스터고 강당에서 500여명의 지역주민들에게 내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한방과 등 의료검진 활동을 펼치고, 치료가 필요한 주민들에게는 삼척 인근 병원으로 직접 연결해 줬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의료기관 등과 함께 연계해 국내 뿐만 아니라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의료취약계층들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서을 올 연말 삼척시 교육청과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축제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