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G디스플레이, 150개 협력사와 ‘보안역량 동반성장’ 워크숍
오세은 기자 | 기사작성 : 2019-07-17 15:47
260 views
N
▲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LG디스플레이-협력사 보안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LG디스플레이 기업보안실 이재원 실장(왼쪽 네번째)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구남윤 부회장(왼쪽 다섯번째), 협력업체 보안팀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LG디스플레이는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150여 개 협력사 보안팀장 및 담당자와 ‘제6회 LG디스플레이-협력사 보안역량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014년 LG디스플레이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와 공동으로 20개 주요 협력사들과 체결한 ‘보안역량 동반성장 협약’을 계기로 매년 1회 정기 실시해오고 있다. 현재는 그 규모가 확대돼 약 150여 개 협력사 보안팀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하고 있다.

워크숍에서 LG디스플레이는 정보보안이 왜 중요한지를 재차 강조하고, 고객사의 제품·기술 로드맵, 제품 사양, 물량 및 가격 정보 등 핵심 기술 및 사업 정보에 대한 철저한 보안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협력사 보안 담당자의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청, ▲최근 개정된 영업비밀보호법 대응방안,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해킹 보안, ▲인간중심의 보안관리 등의 특강을 실시했다.

최근 글로벌 기술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주요 IT 기업들은 협력사들에게 강도 높은 보안 수준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중소 협력사들에게 접근해 기술 및 경영 정보의 유출을 시도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어, 자칫 정보 유출 사고 발생 시 법률 및 계약상 책임뿐만 아니라, 고객 신뢰 상실로 이어져 사업 지속이 불가능할 수도 있기에 더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양재훈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장 부사장은 “신뢰받는 정보보안 체계는 비즈니스 경쟁력 차별화 요소”라며 “협력사와 합심해 공급망 전체가 수준 높은 보안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