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이스타항공, VR기업 이이노시뮬레이션과 가상훈련 개발
오세은 기자 | 기사작성 : 2019-07-17 11:52
240 views
N
▲ 지난 16일 서울 강서구 이노시뮬레이션 본사에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왼쪽)와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이사가 양해각서에 사인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이스타항공]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이스타항공은 지난 16일 가상현실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과 가상현실을 이용한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등을 골자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노시뮬레이션은 가상현실기반의 체감형 가상훈련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선박, 기차 등의 주행시뮬레이터와 VR모션 플랫폼 등 상황별 가상현실을 이용한 훈련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기업과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구축하고, 이노시뮬레이션의 원천기술인 가상현실 기반의 시뮬레이터와 훈련시스템 개발에 참여해 운항과 객실, 정비 등의 교육과 훈련에 도입해 활용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는 “항공산업은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인간의 훈련과 경험이 가장 중요하고 안전의 핵심”이라며 “양사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운항, 객실, 정비 훈련의 가상현실 시스템 개발은 항공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