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의원, 대구지역 청년 소통 투어 행보 ‘눈길’
김덕엽 기자 | 기사작성 : 2019-07-14 21:21
1,320 views
201907142121N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대구 수성 갑) 의원이 지난 10일 대구혁신창조경제센터에서 지역 청년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 김부겸 의원실]

대구혁신창조경제센터 청년 간담회 시작으로 청년기업인 고충 청취·대책 마련 등 논의

지역청년 건의에 마련된 직장인·청년 간담회 겸 의정보고회에서도 대구지역 청년 챙기기 앞장

[뉴스투데이/대구=김덕엽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대구 수성 갑) 의원의 대구지역 청년 소통 투어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14일 김부겸 의원실에 따르면 김 의원은 대구지역 청년들의 고충에 공감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지난 10일 대구혁신창조경제센터에서 지역에 유망한 청년 스타트업 기업인들을 초청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스타트업 간담회’를 가졌다.

김 의원은 간담회에서 대구혁신창조경제센터 입주 청년들이 개발한 상품을 살핀 뒤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우수 스타트업기업의 청년기업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이 지난 12일 대구 수성구청 강당에서 간담회를 겸한 의정보고회에서 자신의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있다. [사진제공 = 김부겸 의원실]

김 의원은 지난 12일엔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직장인과 청년들을 위한 간담회를 겸한 의정보고회를 갖고, 자신의 지역구 의정활동을 구민들에게 보고하고, 청년들과 대구의 미래먹거리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주고받았다.

김 의원은 행정안전부 장관직을 마친 후 지난 5월부터 한달 간 의정보고에 매진, 인스타그램(SNS)을 통해 일반 직장인들이 올 수 있는 저녁 시간에 주민간담회를 진행해 달라고 요청한 한 지역청년의 건의로 간담회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A씨는 “제 댓글 한마디에 늦은 저녁 주민간담회를 기획해주신 김부겸 의원께 감사하다”며 “지역청년들에 대한 김부겸 의원의 진심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이 지난 13일 동성로 일대에서 열린 민주당 데이에서 피켓을 들고 강원 산불피해 복구 지원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제공 = 김부겸 의원실]

이후 김 의원은 지난 13일 김광석 소극장에서 민주당 청년정책연구소 제2회 정책포럼강연에서 자신의 생각을 밝힌 뒤 민주당데이에 참석하는 등 광폭 일정을 소화했다.

김부겸 의원은 “오늘 시대를 선도하는 수많은 아이디어를 접했다. 이 아이디어들이 단지 아이디어의 단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대구의 새로운 활로가 되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모든 투자가 수도권으로 몰려 지역청년들이 고통받는 현실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도시 지역인재 의무채용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노력을 했다”면서 “의무채용법을 기점으로 지역인재들이 겪고 있는 울분을 풀고, 지역대학 활성화와 구미형 일자리, 대구 물산업 크러스트 등 우리 공동체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