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종합대상 수상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7-14 17:23
567 views
201907141723N
▲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가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발전부문 종합대상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의성군]

민선7기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비전·청년일자리 창출 등 군민행정 실감 행정 구현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경북 의성군이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지역경제발전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민선7기를 시작하며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비전으로 규제개혁을 통한 좋은 기업환경 조성, 전략적인 귀농귀촌 활성화 정책, 청년일자리창출·일자리 정책, 청소년 역량 증진활동 활성화 정책으로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의성 만들기’를 시작했다.

특히 의성군은 지속적인 노력으로 먼저, 고부가가치 미래형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 육성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로 잘 사는 의성 만들기, 혁신적인 농산업 육성으로 경쟁력 있는 희망농촌을 육성중이다.

군은 군민 모두가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확산과 다양한 교육환경 조성,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관광 실현, 품격 있는 도시환경 조성, 군민행복 실감 행정 구현으로 민선7기 의성의 새로운 성장과 발전을 위한 틀을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이 가지고 있는 잠재가능성과 지금껏 갖추어놓은 역량을 토대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분명 ‘지방소멸 위기 1위’에서 ‘지방소멸 해결 1위’롤모델 지자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의성이 활력을 되찾고 발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 부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은 부문별 수상지자체 11곳을 선정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