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AK&홍대, ‘아이디어스’와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열어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7-12 17:55
241 views
N
▲ [사진제공=AK플라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AK&홍대 1층 행사장에서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이 열린다.

AK플라자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쇼핑몰 ‘아이디어스(IDUS)’와 함께 12일부터 14일까지 ‘마켓바이_푸른 바캉스’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매월 260만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마켓이다. 9000여명의 작가들이 입점해 각종 수공예품과 수제 먹거리, 농축수산물에 이르기까지 14만개의 상품을 선보이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이번 ‘마켓바이_푸른 바캉스’에서는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던 수공예 작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켓바이_푸른 바캉스’는 총 67명의 수공예 작가들이 ‘푸른 바캉스’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손수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다. 총 70개의 대규모 부스로 꾸며지는 행사장에는 ‘액세서리’, ‘도자기 공예’, ‘팻 패션 아이템’,’젤 캔들’, ‘전통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작가들의 감성과 정성을 느낄 수 있고 작품 각각 유니크한 개성을 담고 있어 ‘가심비’를 중요한 가치로 느끼는 홍대 상권 고객들과 ‘메이드 인 코리아’ 기념품을 간직하고 싶은 외국인 관광객의 눈길을 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디어스 앱 회원이면 누구나 ‘꽝 없는 뽑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고 ‘핸드메이드 작품’, ’1만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13일, 14일 이틀간 행사장에서 구매한 영수증이 있다면 마켓 주변에 있는 AK& 마스코트 ‘앤써니앤비’와 미니 게임을 한 뒤 ‘르타오’, ‘베질루르’ 아이스크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그밖에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된 토도비엔 작가의 대형 컬러링 보드에 자유롭게 색을 칠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