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유한재단, 제 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 개최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6-24 17:51
149 views
N

▲ 지난 22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사진제공=유한양행]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유한재단이 ‘제 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22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 28회 전국 청소년 글짓기대회’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승수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조욱제 유한양행 부사장, 홍기삼 심사위원장 등 대회 관계자들 및 대회 입상자의 가족들 200여명이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이번 글짓기 대회 수상자는 총 58명으로, 전국 1,6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가운데,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등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정가을 학생(고양예술고), 중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임진혁 학생(화성중), 초등부 대상(유한재단이사장상) 김다은 학생(궁내초) 등 수상자들은 각각 상패와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한승수 유한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수상의 영광과 기쁨을 가슴 속 깊이 간직하고, 정직, 성실, 그리고 신용을 가장 소중히 여기면서 훌륭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켰던 유한재단 설립자 유일한 박사님과 같이 자신의 자리에서 맡은바 일에 최선을 다하고, 바르고 성실하게 성장하여 앞으로 자신뿐 만 아니라 국가와 민족, 우리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재단은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뜻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 마음과 사고력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취지로 전국 청소년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좋은 글을 널리 알리고 오래도록 보존하기 위하여 3년마다 입선작을 책자로 발간하여 전국의 초·중·고교와 수상자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