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오롱티슈진 상폐 심사 여부 결정 연기…식약처 발표 관건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9 17:12   (기사수정: 2019-06-19 17:33)
322 views
N

▲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코오롱티슈진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가 내달 10일 결정될 예정이다. 길게는 일주일이 걸릴 코오롱생명과학에 대한 식약처 청문회 결과가 거래소의 결정에 큰 영향을 줄 전망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9일 코오롱티슈진의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을 위한 조사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시장상정규정에 따라 코오롱티슈진이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심사 중"이라며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을 위한 추가조사 필요성 등을 감안해 당초 조사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거래소는 오는 7월 10일까지 코오롱티슈진의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를 결정하고 매매거래정지 지속 또는 해제에 관한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거래소의 결정은 식약처의 청문회 결과가 관건이다. 전날 식약처는 코오롱생명과학 청문회를 열었다. 결과는 늦어도 다음주안에 나올 예정이다.

거래소 조사 기간 연장은 식약처의 발표 결과를 지켜본 후 결정을 내리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식약처가 예상대로 인보사 승인을 취소하는 발표를 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럴 경우, 한국거래소도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