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한국인의 인기 여행지 BEST 1는 어디? “국내는 제주, 해외는 다낭”
황경숙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8 15:55   (기사수정: 2019-06-18 15:55)
1,037 views
N
▲ 제주 이호테우해변

아고다, 올 여름 전 세계 인기 여행지 발표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글로벌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아고다는 올해 6월부터 8월까지의 자사 숙박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전 세계 여름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는 아름다운 해변과 화산섬의 독특한 풍경이 어우러진 제주도가 꼽혔으며,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로 베트남 다낭, 일본 오사카, 오키나와 본섬, 도쿄, 삿포로, 후쿠오카가 뒤를 이었다.

올 여름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로 나타났으며, 특히 서울은 인기 있는 상위 10개 여행지 중 한 곳으로 조사됐다. 더불어 한국은 일본 및 대만인 여행객에게 두 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에 꼽혔으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상위 10개 여행지에 포함되는 등 폭넓은 인기를 보였다.


▲ 도쿄 스카이트리

일본은 올여름 전 세계 여행객에게 높은 관심을 받는 여행지로, 특히 도쿄는 중동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10위, 북미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2위, 유럽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에서 5위를 차지했다. 또한, 일본의 여행지 6곳(도쿄, 오키나와 본섬, 오사카, 삿포로, 교토, 후쿠오카)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들의 여름 여행지 상위 10곳에 포함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올여름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들이 근거리 여행을 선호하는 것과 달리 중동, 북미, 유럽 지역에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은 중장거리 여행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 중동인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는 런던, 파리, 로마 순으로 조사됐으며, 유럽 여행지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2019년 북미인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는 라스베이거스가 꼽혔으며 도쿄, 뉴욕이 그 뒤를 이었다. 유럽인 여행객들에게는 런던을 비롯해 발리, 방콕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조사돼 아시아 여행지에 대한 유럽인 여행객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