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랄라블라, 임산부 직원 배려 캠페인 진행으로 근무 만족도 ‘UP’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4 18:59
152 views
N

▲ 랄라블라 임산부 근무자가 자율복장과 임산부 배지를 달고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에서 여성 근무자 환경 개선을 위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랄라블라는 여성 직원 비율이 전체 74%를 차지한다. 이에 랄라블라는 여성 직원들이 동료,고객으로부터 배려받는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5월부터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우선, 랄라블라는 임산부 직원들이 근무시 편리한 복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임산부 배지도 제작해 해당 근무자가 착용할 수 있도록 해 직원과 고객으로부터 배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구에서 근무하는 서인아 점장은 “임신 초기라 조심스럽고 근무에 대한 걱정도 있었지만, 자율 복장을 착용해 편하게 근무할 수 있고 또한, 배지를 착용함으로써 동료와 고객분들이 더욱 배려해주는 느낌을 받아 걱정을 덜고 즐겁게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랄라블라 장소영 영업기획 담당자는 “작은 활동이지만 건강한 출산 문화 조성과 임산부 근무자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 캠페인(자율 복장과 임산부 배지 도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직장, 행복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