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DB생명, 고객패널 통한 고객중심경영
유설완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4 16:26   (기사수정: 2019-06-14 18:03)
149 views
N
▲ 지난 4일 고객패널 홈커밍데이에 참석한 고객패널들이 사진 촬영하고 있다.[사진=DB생명]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유설완 기자] DB생명이 2015년부터 고객패널을 통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DB생명은 지난 4일 '고객패널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2015년 출범한 고객 패널 1기부터 현재 활동중인 6기까지 40여명이 참석했다. 과거 제안에 대한 진행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대표 고객패널의 소감 및 제안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DB생명은 고객의 관점 서비스 개발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고객패널이 직접 서비스 및 상품 판매 프로세스 전반을 제안한다. 총 350여건의 개선과제가 도출됐으며 이를 경영에 반영해 나아가고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이러한 결과 약관이해도 평가 6회 우수등급 획득, KSQI 우수콜센터 4년 연속 인증, 대고객 안내자료 개선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태운 DB생명 사장은 환영사에서 “그 동안 DB생명의 다양한 성과가 고객패널분들 통해 시작되었음에 감사 드린다”며 “고객중심경영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DB생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의미 있는 제안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