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관광공사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사업 최종 선정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4 15:50
139 views
201906141550N
▲ 한국관광공사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된 조문국사적지 전경 [사진제공 = 경북 의성군]
​​​
조문국사적지·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상상놀이터 등 관광객에 무료 와이파이 제공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경북 의성군이 한국관광공사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사업 선정으로 조문국사적지, 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 상상놀이터 등 총 3곳에 무료 와이파이를 설치한다.

의성군은 총 사업비 5200여 만원을 투입해 조문국사적지 등 3곳에 연말까지 설치 작업을 완료하고, 통신망 점검을 거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무료 와이파이가 설치되는 조문국사적지는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 주관‘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으로 체계적인 마케팅 및 지역특화 상품개발 등을 통해 유망 관광지로 육성되고 있다.

조문국사적지 인근에 위치한 조문국 물놀이장 또한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은 곳으로 무료 와이파이가 구축되면 관광정보 검색과 SNS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실시간으로 사용하는 시대에 무료 와이파이 구간을 확대함으로써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이들을 통해 의성의 관광지가 실시간으로 홍보됨으로써 군의 관광산업 활성화 효과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