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 소방본부와 긴급신고 공동대응 협력 증진 간담회
김덕엽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3 20:17   (기사수정: 2019-06-13 20:17)
200 views
N
▲ 긴급신고 공동대응 협력 증진 간담회에 참석한 경북경찰청·소방본부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지방경찰청]

긴급 사건·사고 집중 여건 형성과 지속적 소통체계 유지 협의


[뉴스투데이/경북=김덕엽 기자] 경북지방경찰청과 경북소방본부가 지난 12일 경북경찰청 회의실에서 긴급신고 공동대응 협력 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경찰·소방 업무협약 체결 이후 공동대응 가이드라인을 준수 여부와 상대 기관의 협조가 필요한 사안 적극 협력과 불필요한 공동대응 요청 상호 자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경찰청과 경북소방본부는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이 긴급사건과 사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여건 형성과 지속적인 소통체계를 유지하기로 협의했다.

김준식 경북경찰청 112종합상황실장은 “경찰과 소방의 공동목표는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는 것으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신고 공동대응이란 112와 119에 각각 접수되는 신고 중 협업이 필요한 경우 신고내용이 접수와 동시 통합시스템으로 상대 기관에 전송되고 양 기관 출동 요원은 초기 단계부터 공동으로 대처하는 제도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