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 MOU 체결
염보연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3 18:07
118 views
N
▲ 11일 오후 2시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우)과 한국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 김명호 회장(좌)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미래식량 자원으로서의 식용곤충에 관한 대국민 인식 전환 공동노력 다짐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가 11일 한국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회장 김명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소식을 전했다.

이 협약에는 양 단체가 식량자원으로 식용곤충이 갖는 가치를 알리고 미래의 대안 먹거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식용곤충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전환 ▲식용곤충 산업에 대한 정보 교류 등을 함께 추진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김명호 회장은 “식용곤충은 기존 축산업보다 적은 노력으로도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중요한 식재료이지만 심리적 거부감이 큰 것이 장벽”이라며 “이번 협약이 식용곤충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전환하고 식용곤충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의미 있는 첫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근영 회장은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미래 식량으로서‘작은 가축’이라 부르는 식용곤충 분야와 같이 미래 산업에 협회 소속 언론사들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국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협회는 협회 회원사 언론매체가 미래의 환경, 경제, 사회, 산업 등 각 분야의 아젠다를 선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 유관 기관 및 단체 협력 체계를 확대·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