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SGI서울보증, 광주광역시 유망중소기업 위한 보증지원 실시
유설완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3 17:01   (기사수정: 2019-06-13 17:01)
73 views
N
▲ 이득영 SGI서울보증 전무이사(오른쪽)이 광주광역시청에서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과 '광주광역시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SGI서울보증보험]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유설완 기자] SGI서울보증보험이 부산·인천·대구에 이어 광주 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나섰다.

서울보증보험은 13일 광주광역시청에서 광주광역시와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광주광역시에서 주관하는 유망 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 대해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중소기업에게 기업 신용등급별 보증한도를 최대 30억원까지 확대 지원하며, 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이행보증보험, 영문 BOND 상품 보험료를 10% 할인한다.

또 보증지원 대상 기업은 외부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보증지원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 유망중소기업은 보증보험 보험료 부담이 경감되는 한편, 보증한도가 약 400억원 늘아나게 된다.

이득영 서울보증보험 전무이사는 "광역지자체 육성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은 부산, 인천, 대구에 이어 광주광역시가 네 번째 사례"라며, "서울보증보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지역내 유망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는 한편, 지역 간 경제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보증보험은 이노비즈기업·메인비즈기업·우수조달기업·글로벌강소기업 등 정부 및 광역지자체에서 중점 육성하는 중소기업에 2019년 1분기 4조 8,057억원의 우대보증을 공급하는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보증지원 사업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