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신임 CEO에 에너지전략가 후세인 알-카흐타니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3 15:19   (기사수정: 2019-06-13 15:19)
255 views
N
▲ 에쓰오일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후세인 A 알-카흐타니(사진) 씨를 선임했다.


석유화학 생산·엔지니어링·프로젝트 등 두루 거친 전문가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에쓰오일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후세인 A 알-카흐타니(Hussain A. Al-Qahtani·52) 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알-카흐타니 대표이사는 에쓰오일의 대주주인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와 미국 셸(Shell)의 합작 정유회사인 사스레프(SASREF)의 대표이사를 지냈다.

사우디 킹파하드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알 카흐타니 대표이사는 스위스 경영대학원인 국제경영개발원(IMD)에서 최고경영자 수업을 받았다.

아람코에서도 29년간 근무하면서 생산,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분야를 두루 거쳤다. 30년 가까이 글로벌 에너지 석유화학 현장에 몸담아온 인물이다.

전반적인 경영 활동에도 정통한 것으로 평가된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다가오는 에너지 전환의 시대에 대비해 에쓰오일의 전략적 성장을 끌어낼 탁월한 적임자”라고 말했다.

한편, 전임 오스만 알 감디 대표이사는 2년 9개월간의 한국 임기를 마치고 사우디 아람코 본사로 복귀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