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SK텔레콤, 애플 앱스토어 소액결제 가능해진다
이원갑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3 13:01   (기사수정: 2019-06-13 13:01)
174 views
201906131301N
▲ 13일 SK텔레콤 이용자도 앱스토어와 애플뮤직에서 소액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뉴스투데이 이원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SK텔레콤이 13일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애플의 콘텐츠 플랫폼에서 유료 결제 방식으로 휴대전화 소액결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애플코리아가 국내 유료 결제 수단으로 해당 결제 서비스를 추가하면서 SK텔레콤과 KT 이용자도 소액결제가 가능해진 데 따른 결과다. LG유플러스는 아직 적용 대상에 들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종전까지는 안드로이드와 달리 애플 iOS에서 콘텐츠를 구매할 때 신용카드 해외결제만을 선택할 수 있었다.

이번 조치에 따라 SK텔레콤 이용자가 소액결제를 사용하려면 앱스토어나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소액결제 설정은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돼 애플TV, 애플워치 등 애플 ID를 사용하는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휴대전화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해외결제에서 발생하던 승인 수수료나 해외원화결제(DCC) 수수료 부담이 줄어들게 됐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