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대림산업, 대구서 'e편한세상 두류역' 6월 분양 예정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3 10:18
221 views
N
▲ 'e편한세상 두류역 조감도 [자료제공=대림산업]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대림산업이 이달 중 대구시 서구 내당동 197-2번지 일원에서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두류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두류역은 지하 3층~지상 30층, 전용면적 59~84㎡, 총 902가구 규모로 이 중 67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65가구 △74㎡A 144가구 △74㎡B 179가구 △84㎡ 288가구 등이다.

교통여건은 대구지하철 2호선 두류역과 내당역 역세권으로 2개 역 모두 도보 10분 내로 이용 가능하다. 지하철 이용 시 단지에서 2호선 범어역까지 2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반월당역에서 1호선으로 환승하면 동대구복합환승센터와 KTX·SRT·일반열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까지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도로망은 대구를 동서로 관통하는 달구벌대로를 비롯해 서대구로, 평리로, 달서로 등이 인접해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성서IC, 남대구IC, 서대구IC 등도 가까워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이밖에 속철도(KTX·SRT), 대구권 광역철도 등이 정차하는 서대구역이 오는 2021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대구스타디움의 약 11배 규모에 달하는 대구 최대 규모의 두류공원이 위치해 있다. 공원 내부에 대구문화예술회관, 이월드, 성당못, 두리봉, 야구장, 수영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문화·여가시설이 들어선다. 이외에도 와룡산을 비롯해 달성공원, 이현공원, 상리공원, 감삼못공원, 중리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주변 곳곳에 조성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도보 20분 거리에 홈플러스(내당점), 서대구시장, 내당시장 등이 위치해 있으며, 서구청, 대구서구보건소, 대구서부경찰서, 서대구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대구가톨릭대학병원, 영남대의료원 등 대형의료시설도 차량으로 20분 거리다. 교육시설은 단지에서 300m 거리에 두류초가 위치해 일명 '초품아' 단지로 불린다. 이 외에도 내서초, 경운초, 경운중, 중리중, 달성고, 경덕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가깝다.

산업단지 배후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지역 최대 산업단지인 성서일반산업단지(5만6525명)를 비롯해 대구제3산업단지(1만2717명) 대구염색일반산업단지(6179명) 등이 자리잡고 있어 약 7만5000여 명(출처: 대구시청)의 수요가 예상된다.

단지에는 대림산업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인 'C2 하우스'가 대구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됐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도 허무는 것이 가능해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또 가구 입구의 현관 팬트리 혹은 내부 복도 팬트리가 설치돼 큰 부피의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일부 타입 제외),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병렬로 배치 가능하도록 넉넉하게 설계됐다.

통상적으로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도 따로 마련해 안방의 공간감을 확보했다. 주방은 대형 와이드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집안 연출이 가능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실내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이 동시에 가능한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24시간 자동으로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한다. 실외에는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 분사 시설물은 물론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위험수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실내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를 비롯해실내 놀이터가 조성된다. 각 동 출입구에는 공기 분사를 통해 미세먼지 외기 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커튼이 적용된다.

주택전시관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33 일원에 마련되며, 6월 중 개관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