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포럼창조도시와 제2회 ‘실패자산의 날’ 행사 개최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2 23:36
156 views
201906122335N
▲ 대구시와 포럼창조도시가 12일 제2회 ‘실패자산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구시]

자기주도형 일자리 창출 초첨 다양한 경험·사례 바탕 실패 자산화 큰 공감대 형성


[뉴스투데이/대구=황재윤 기자] 대구시와 포럼창조도시를 만드는 사람들(이하 포럼창조도시)과 실패재도전 강연과 사례를 통한 실패 수용에 따른 자산화 인식 개선과 재도전 응원을 위한 제2회 ‘실패자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기주도형 일자리 창출인 창업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창업성공을 위한 다양한 시행착오과정과 실패를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고 대처해야 할 것인지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실패를 자산화 할 수 있다는 데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실패가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게 바로 실패다”라며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청년, 기업가, 시민들을 응원하고 누구나 다시 도전해 사회에 진입 할수 있는 기회의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창조도시는 지난 2015년부터 대구를 창조적이고, 활력 넘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활발한 소통과 학습, 혁신 전문가 발굴·정책 제안 등 생각의 범위를 확장해 도시의 다양성을 살리기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