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의성농협, 의성인재육성재단에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 기탁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2 20:31
162 views
201906122030N
▲ 임탁 서의성농업협동조합 조합장(왼쪽)이 지난 10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고, 김주수 의성군수와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의성군]

임탁 서의성농협 조합장 “지역인재 양성 위해 써달라”며 300만 원 기탁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경북 서의성농업협동조합이 지난 10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따르면 임탁 서의성농협 조합장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김주수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의성군수)에게 300만 원을 전달했다.

앞서 서의성농업협동조합은 지난 2015년부터 2018년에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교육발전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임탁 서의성농협 조합장은 “농업인과 조합원들의 농협 이용에서 발생된 수익을 지역에 다시 환원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지역 교육인재 육성이라고 생각한다”며 “의성교육 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주수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의성군수)은 “농업이 발전해야 의성군과 농협이 살고, 그 기반이 지역학생들을 위한 든든한 후원군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에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과 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4년간의 교육지원 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위한 교육발전용역을 통해 의성교육 백년대계를 바로 세울 계획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