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1년 4학기제로 빠른 학사학위 취득 가능
황경숙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2 17:52   (기사수정: 2019-06-12 17:52)
164 views
N
▲ [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학교]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서울사이버대학(총장 이은주)이 사이버대학 최초로 ‘선택형 맞춤 학기 1년 4학기제’를 도입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선택형 맞춤 학기 1년 4학기제’는 졸업 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신입생의 경우 3년과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과 2년 중 자신에게 맞는 졸업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은 필수인 일반 학기와 함께 방학기간 중 선택적으로 6주 동안 집중 학기를 더하는 방식이다. 바쁜 직장인과 빠른 학사취득을 원하는 학생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서울사이버대는 2018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에서 ‘직장인들이 선정한 사이버대학 브랜드 1위’에 선정됐으며, 2019년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측은 선택형 맞춤 학기 시스템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과 신·편입생 간의 교류를 만들어 낯선 학교생활에 빠르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재학생들에게 각각의 지도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해 학업 마다 주기 별로 1:1 밀착 학사 관리를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학 관계자는 “본교 특성상 일과 학업을 동시에 진행하거나 조기졸업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 선택형 맞춤 학기 1년 4학기제를 실시하게 됐다”며, “해당 시스템은 학과 구분 없이 모든 학생들이 진행할 수 있어 더욱 선호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과 함께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6월 27일(목)에 신편입생 입학설명회가 서울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