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한의약 산업 육성 업무협약
김덕엽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2 17:20
212 views
201906121720N
▲ 권영세 안동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2일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체결한 한의약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서 등을 참석자들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안동시]

한의약 지역발전 중심 육성 광역·기초 자치단체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뉴스투데이/경북 안동=김덕엽 기자] 경북 안동시가 한국한의약진흥원과 12일 한의약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와 한의약진흥원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한의약을 지역발전 중심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광역·기초 자치단체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한의약 산업 육성 및 발전에 관한 공동연구 등 상호 협력체제 구축, 한의약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협의체 구성·운영, 지역 한의약산업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공동협력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한의약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약재 생산과 유통을 더욱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국 한약재 생산량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안동시는 GAP, GMP 적합시설인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을 활용해 한약재 품질검사 등으로 안전한 한약재 공급과 유통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한의약 육성, 기술개발 및 산업 진흥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과 상생·협력을 도모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