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H, 사회적 가치 2.0 추진계획 수립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6-12 11:08
230 views
N
▲ 사회적 가치 2.0 구성체계 [자료제공=LH]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적 가치 2.0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12일 밝혔다.

LH는 지난해 9월 사회적 가치 비전과 전략과제 등을 반영한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반영해 경영 및 사업체계를 개선해 왔다.

올해는 지난해의 성과를 기반으로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주요사업을 통해 국민 체감형 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민간부문에 확산하고자 기존 계획을 보완했다.

LH는 구성원들의 자율적 참여 등을 통해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계획 단계부터 시민 자문기구인 'LH 국민공감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하는 등 국민체감형 성과창출에 주력했다. 또 CEO 경영방침인 '혁신·실행·신뢰·포용·소통'을 계획 전반에 반영해 전사적인 실행력을 제고했다.

구체적으로는 지난해 공공부문 최초로 도입한 '사회적 가치 영향평가'를 통해 올해 말까지 400여개의 내규를 점검해 불합리․불공정한 규정을 개선했다. 또 전문기관 협업을 통해 사회성과 측정모델을 고도화하는 등 사회적 가치 중심의 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안정 지원도 확대한다. 쪽방·고시원 등 비주택에 거주하는 전국 37만명을 대상으로 방문‧전화상담 등을 통해 매입임대, 전세임대 입주를 지원하고 신혼부부 및 청년층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한 신혼희망타운과 행복주택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2020년까지 전국 8만5000호에 달하는 매입임대주택의 화재예방과 초기대응을 위한 시설개선을 완료할 예정이며, △건설현장 재해율 목표관리제 도입 △안전패트롤 상시 운영 △자동화 안전관리시스템 마련 등 안전한 주거 및 근로환경을 위한 실천과제를 마련했다.

무엇보다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사업 등에 시민참여형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 LH의 경영 및 사업영역 전반에 국민과의 소통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LH의 경영·사업체계 전반에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해 국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