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서울 데이트 코스 ‘익선동’, 볼거리·먹거리 5곳 추천
정유경 기자 | 기사작성 : 2019-06-07 10:44   (기사수정: 2019-06-07 10:44)
8,175 views
N
▲ 사진캡처=경성의복 공식 SNS

한옥거리·경성의복·동백양과점·거북이슈퍼·남도분식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서울 데이트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동네가 ‘익선동’이다.

익선동에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카페와 맛집들이 많다. 한옥을 개조한 가게들로 아늑하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동네다. 이곳의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을 소개한다.

이번에 추천할 곳은 한옥거리, 경성의복, 동백양과점, 거북이슈퍼, 남도분식으로 총 5곳이다.

▲경성의복


가게 내부에 들어서면 진열돼 있는 알록달록 다양한 남성·여성 의상, 악세사리가 눈길을 끈다. 개화기 의상 등 평소 입어보지 못하는 옷들을 대여해 커플끼리 맞춰 입고, 사진 찍으러 가기 좋은 곳이다.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의상을 직접 착장해보고 대여는 1벌만 가능하다. 미니 메이크업 룸에 대형 거울과 드라이기 등이 있어 편하게 수정 화장을 할 수 있다.

경성의복 내부에는 소품 등으로 구성된 미니 스튜디오가 갖춰져 있다. 내부 스튜디오에서 인생샷을 건지고 밖으로 나가 근처 창경궁이나 창덕궁 가는 것도 추천한다.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30길 56 2층

▲한옥거리


익선동은 과거 1920년대 일제강점기에 지어져 현재까지 그 모습을 유지하는 곳이 많다.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진 익선동의 아름다움이 현대물과 멋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이곳에는 개성이 넘치는 카페와 맛집이 많아 데이트 코스로 핫한 거리다. 사주&타로를 보는 곳도 있어 특별한 재미도 선사한다.

저녁에 켜지는 조명들이 분위기를 한껏 밝혀 낭만적인 느낌도 더한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익선동

▲ 사진캡처=남도분식 공식 홈페이지

▲남도분식


‘남도분식’은 이영자가 추천한 익선동 맛집이다. 시래기 떡볶이, 빨콩떡볶이, 짜장떡볶이, 상추튀김, 김밥쌈 등 다양하고 독특한 분식 요리들이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이름처럼 남도의 이색적인 분식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시래기 떡볶이는 시래기와 떡볶이의 환상적인 궁합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3

▲동백양과점

구름처럼 푹신한 수플레 케이크로 유명세를 치른 곳이다. 개화기 제과점을 모티브로 해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카페 간판, 외관은 물론 앤티크한 조명과 쇼파 등 예스러운 느낌의 소품들이 곳곳에 배치돼 개화기 콘셉트를 한층 더 살린다.

대표 메뉴는 카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양과자’ 종류인 수플레 케이크, 핸드드립 커피, 아포가토 등이 있다.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갖고 방문하는 게 좋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17-24

▲거북이슈퍼


초기 전주 가맥집 형태를 그대로 살린 슈퍼로 오래된 한옥을 개조해 만든 곳이다. 70~80년대를 소재로 한 드라마에 나올 법한 포스를 폴폴 풍겨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소박한 테이블과 의자가 자유롭게 놓여있다. 슈퍼처럼 맥주와 과자, 컵라면, 아이스크림을 셀프 시스템으로 구매하면 된다.

사랑하는 연인과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솔한 대화하기에 제격이다. 옛날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소품과 맥주종류가 많아 애주가들의 발길이 몰리는 곳이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17-25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