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콘진원, 국내 최대 게임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5-27 19:50
284 views
N
▲ 'ITS GAME 2018' 전경 사진. 'ITS GAME 2019'는 오는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국내 우수한 게임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장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ITS GAME 2019 수출상담회(이하 잇츠게임)’에 참가할 기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잇츠게임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개발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글로벌 퍼블리셔 110개사가 이번 잇츠게임에 참가 예정이다.

참가기업은 글로벌 퍼블리셔와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외에도 △공동 홍보물, 홍보영상, 디렉토리북 제작 △비즈니스 네트워킹 참가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참가기업이 현재 해외 바이어와 수출계약을 협의 혹은 진행 중인 경우, 잇츠게임에 상대 바이어를 초청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단, 150개사 내외의 수용 규모를 초과한 기업이 신청한 경우에는 해외진출 가능성, 수출계획 등을 기준으로 자격 검토 후 최종 참가기업이 확정될 예정이다. 또 행사 목적에 부합되지 않거나, 콘텐츠 건전성 부문에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참가가 제한 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잇츠게임은 작년 ‘ITS GAME 2018’에서 140여 개 국내 게임 기업과 100여 개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69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수출상담회로 자리 잡은 잇츠게임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5일 17시까지 콘진원의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을 통해서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참가 관련 문의는 잇츠게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