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행복은 기업 발전’…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 노력에 ‘눈길’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5-21 10:30
299 views
N
▲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본사에 새롭게 마련한 임직원들의 휴식 공간인 '웰컴센터' [사진제공=동아쏘시오홀딩스]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워라벨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직원들을 위한 웰컴센터 오픈, 임직원 자녀 대상 캠프 진행 등으로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 ‘월컴센터’를 오픈했다. 지하 1층은 개인 휴식 공간으로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고 쉴 수 있는 책마당 `D STYLE`과 영화 및 시청각 자료 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홀 `D HERO HALL`을 갖췄다.

지상 1층은 비즈니스 공간으로 외부 손님 및 직원들이 편안히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소 `D OPEN`, 지상 2층은 워크샵, 세미나 등을 할 수 있는 공유 회의실 `D WORK`로 구성됐다. 옥상은 휴식 및 녹지공간인 옥탑 쉼터 `D SHIM`으로 조성됐다.

앞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7년 본관 1층을 새롭게 단장해 브런치 카페 ‘디에이원’을 연 바 있다. 지난해에는 옥상정원 로사리움을 조성해 임직원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시설 조성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복지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먼저, 연간 휴무일정을 공지해 임직원들이 사전에 휴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년 여름방학에는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동아에스티 연구소, 동아제약 천안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참여하도록 한다. 부모의 일터를 자녀가 직접 방문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이에 더해 동아쏘시오 홀딩스는 자녀교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임직원 자녀의 고등학교, 대학교 학자금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행복이 곧 기업이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근로환경과 복지제도를 강화해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