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4개국 해외초청 공연단 환영 오찬 행사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7 20:35
174 views
201905172035N
▲ 말레이시아·러시아·대만·태국 4개국의 해외민속공연단이 지난 16일 오찬 행사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성주군]

성공적 축제기원 건배제의 시작으로 식사·환담 등 정다운 교류


[뉴스투데이/경북 성주=황재윤 기자] 경북 성주군이 지난 16일 SJ컨벤션웨딩에서 해외초청 공연단 환영 오찬 행사를 가졌다.

이번 오찬 행사는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이병환 성주군수와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말레이시아·러시아·대만·태국 4개국의 해외민속공연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오찬 행사는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하기 위해 건배제의와 식사와 환담 등으로 각 나라들 사이에 정다운 교류로 진행됐다.

성주군에 초청된 4개국의 해외민속공연단은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와 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고, 관내 복지시설과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즐거움 선사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노력하는 동반자로서 무한한 가치를 지닌 성주와 각 나라의 생명문화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세계적 차원으로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 또한 “세계의 민속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동시에 생명문화의 고장인 우리 성주를 세계로 널리 알리는 국제 문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