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손보협회, 인슈어테크 발전방향 모색 세미나 개최
유설완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7 16:17
122 views
N
▲ [사진=Pixabay rawpixel]

[뉴스투데이=유설완 기자]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맞아 인슈테크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생·손보협회는 오는 24일 오후 3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인슈어테크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보험산업과 디지털기술의 접목을 통한 인슈어테크 발전 방향과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 방안 등을 논의한다.

특히 헬스케어서비스와 인슈어테크 활성화에 장애요인이 되고 있는 각종 규제와 이를 해소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디레몬의 명기준 대표가 '한국형 인슈어테크 발전 방향'을, 양경희 보험개발원 팀장이 '해외 인슈어테크 사례',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이 '인슈어테크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류성경 동서대 글로벌경영학부 교수가 좌장으로 하주식 금융위원회 보험과 과장, 최용민 한화손보 상무, 송승재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회장, 김정은 스몰티켓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해 약 30분간 종합토론도 진행된다.

생·손보협회는 이번 인슈어테크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인슈어테크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규제개선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보험산업의 신성장동력 확보와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