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현대차, 수소전기하우스 대전에 개관…'친환경 체험'
정동근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7 14:35
113 views
N
▲ 수소전기하우스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정동근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자동차의 기술과 친환경 수소 에너지가 만들어가는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수소전기하우스'를 대전 보라매공원에 20일 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소 에너지로 자동차가 움직이고 그 자동차가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친환경 수소 에너지 세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개관식에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대우 현대차 대전지역본부장이 참석한다.

'자동차가 만든 에너지로 사는 집'을 콘셉트로 만들어지 수소전기하우스는 수소전기차를 통해 만들어진 에너지를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구현해 수소 사회가 가까이 다가왔음을 느낄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보라매공원에 넓이 528㎡ 규모로 조성된 수소전기하우스는 수소전기차를 이용한 전기공급 체험, 무공해 수소 사회 체험,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등 관람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수소전기차에서 배출된 깨끗한 물로 방울토마토와 상추 등을 재배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기 중 미세먼지를 흡입해 깨끗한 공기로 배출하는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넥소의 공기 청정기능도 살펴볼 수 있다.

수소전기하우스는 일반인의 경우 18일부터 26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