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먹거리 발굴’ 경북도, 시·군 미래전략부서 정책발굴 워크숍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7 12:40
153 views
201905171240N
▲ 경북도와 23개 시·군 관계자들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도]

‘경북 미래먹거리 발굴·공약이행 내실추진’ 주제로 23개 시·군과 미래 전략사업 발굴

[뉴스투데이/경북=황재윤 기자] 경북도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시·군 미래전략부서 정책발굴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경북 미래먹거리 발굴·공약이행 내실추진’을 주제로 매년 11월 개최되던 워크숍을 5월로 당겨 경북도와 23개 시·군이 내년도 업무계획 수립 단계부터 긴밀한 논의를 통해 미래 전략사업을 발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워크숍 첫날은 이광재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권오열 경북도 재정실장, 이양수 영남대학교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에 이어 둘째 날에는 시군의 정책방향과 미래먹거리 과제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군별 토의 시간으로 채워졌다.

첫 강연은 이광재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사무총장이 ‘매니페스토 운동 목적 및 민선 7기 공약실천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김성학 경북도 미래전략단장은 “민선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 실천 평가에서 최우수를 받는데 힘써 준 경북도 공약담당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경북도와 시·군은 공동운명체로 미래를 향해 함께 가는 동반자라며, 머리를 맞대고 경북도의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