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교보생명, 청소년 ‘참사람’ 길잡이 '체.인.지' 진행
유설완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7 14:54
70 views
N
▲ 교보생명의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토론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교보생명]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유설완 기자]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체.인.지’는 청소년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체험중심, 인성개발, 지혜함양(體.人.智)을 테마로 한다.

지난 2016년 ‘참사람 육성’이라는 가치 아래 시작된 ‘체.인.지’는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36명이 참석했다. 오는 18일부터 1박 2일간 열리며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까지 4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매주 ‘I(나)체인지 셀프 리더십’, ‘WE(우리)체인지 팀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I체인지’에서 토론, 발표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개인 리더십 역량을 늘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WE체인지’에서 팀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올바른 협업방식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여름방학에 리더십 해외 탐방과 한·일 학생 교류 기회가 주어진다. 3박 4일간 일본 도쿄를 방문해 야스다 중·고교 학생과 교류 할 수 있다.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4개월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참사람 리더십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