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한콘진, K-드라마로 미국 방송시장 공략 가속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6 20:02
156 views
N
▲ 'K-드라마 at LA 스크리닝'에 모인 130여명의 현지 바이어 및 관계자가 쇼케이스를 참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미주 방송시장에서의 또 다른 성공 스토리를 꿈꾸는 K-드라마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모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드라마의 미주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15일(현지시간) ‘LA 스크리닝’에서 ‘2019 K-드라마 at LA 스크리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LA스크리닝’은 매년 5월 중 LA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B2B 방송콘텐츠 마켓이다. 70여개 국에서 온 1500여 명의 바이어와 미주 지역 진출을 원하는 방송영상 콘텐츠가 만난다.

한콘진은 이번 행사을 통해 △KBS <닥터 프리즈너> △MBC <내 뒤에 테리우스> △SBS <열혈사제> △CJ E&M <트랩>, JTBC <스카이캐슬> 등 국내 주요 방송사들의 10개 드라마 작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14일부터 17일까지는 4일간 할리우드 관계자 및 중남미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수출 및 포맷 판매도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는 파라마운트, 워너브라더스, 폭스 등 미국의 주요 방송사, 스튜디오의 프로듀서, 감독, 에이전트 등 할리우드 관계자들과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등에서 온 중남미 바이어가 참석해 K-드라마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지경화 콘진원 해외사업본부장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북미지역 바이어에게 한국 대표 드라마의 우수성을 다시금 알리고, 현지 네트워킹 확보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