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대기질 정보 실시간 제공 ‘미세먼지 알리미’ 운영
김덕엽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6 14:55
85 views
201905161455N
▲ 안동시가 시청 정문과 월영교 주차장에 설치한 ‘미세먼지 알리미’, 도시 대기측증소 자료를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대기질 정보를 표시한다. [사진제공 = 경북 안동시]

도시 대기측정소 자료 실시간 전송 받아 계절별 대기질 정보 표시


[뉴스투데이/경북 안동=김덕엽 기자] 경북 안동시가 16일 유동인구가 많은 시청 정문과 월영교 주차장에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미세먼지 알리미’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동시에 따르면 시청 정문과 월영교 주차장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리미’는 도시 대기측정소 자료를 실시간 전송받아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오존(O3) 등 계절별로 시민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대기질 정보를 표시한다.

알리미는 대기오염 측정 농도에 따라 색깔(좋음-파랑, 보통-초록, 나쁨-노랑, 매우 나쁨-빨강)과 지수에 따라 변하는 이모티콘을 수치와 함께 표시해 대기질 상태를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안동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야외활동 자제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므로 시민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중인 안동시 환경관리과장은 “적극적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마스크 착용, 실외활동 자제 등 시민의 건강 보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