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공제회, 산하 금융사업체 경영진단.. ‘강도 높은 경영혁신 이어갈 것’
염보연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6 14:17
192 views
N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경영혁신 목표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군인공제회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산하 금융사업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진단을 실시한다.

군인공제회는 “최근 3년간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가능 경영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영진단 용역을 하게 되었다”고 16일 밝혔다.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취임 후 군인공제회의 백년대계(百年大計)를 향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외부 전문 컨설팅업체 연구 용역을 통해 우선 본부의 경영진단을 실시하고, 지난해 7월 1일부로 조직을 개편하고 경영혁신을 추진 중이다.

이번 산하 금융사업체인 한국캐피탈(주), 대한토지신탁(주), 엠플러스자산운용(주)에 대한 경영진단도 그 연장선에서 진행되는 사항으로 사업체의 내부적인 체질개선 및 효과적인 관리 및 지원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군인공제회는 최근 금융투자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외부 전문 컨설팅업체를 통해 대내외 경제 환경 분석, 리스크(Risk) 요인 진단, 사업포트폴리오 및 재무구조 등을 검토하여,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경영혁신을 추진해나갈 전망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