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한화건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 후원 협약 체결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6 13:09
150 views
N
▲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왼쪽에서 세번째)과 홍창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왼쪽에서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건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한화건설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건축 꿈나무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한화건설은 1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 꿈나무 여행'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과 이윤식 경영지원실장, 홍창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한화건설은 건축 꿈나무 여행 운영을 위해 총 9000만원의 후원을 약속했다. 건축 꿈나무 여행은 한화건설이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임직원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건축가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누적인원 1300여명이 참여했다.

향후 대학생 봉사단과 임직원들은 한화리조트를 방문해 건축꿈나무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멘토링을 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진행한다. 또 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건축 꿈나무들을 매칭한 10개 팀을 만들어 3일간 협업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해 나간다.

건축 꿈나무들은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직접 CAD로 설계하고 또 모형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이 우수한 대학생 봉사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최광호 사장은 "이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약체결이 대한민국 건축꿈나무 육성에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